최근 인기 여행 프로그램 '배틀트립'에 소개되면서 많은 관심을 받은 말레이시아 페낭.
2016년에 신뢰감 넘치는 여행 가이드북 <론리 플래닛, lonely planet>에서 '꼭 가봐야 할 최고의 여행지'로 선택받은 여행지인데요~
동양의 진주라는 별명을 가진 페낭은 아름다운 볼거리, 다양한 먹거리, 재밌는 즐길 거리로 여행객들의 마음을 뺏는 곳이랍니다.

그래서 오늘 여행필수앱 볼로VOLO가 소개해드릴 여행 정보는 바로 페낭 가봐야 할 곳입니다!
말레이시아 여행을 생각할 때 뻔한 여행지인 쿠알라룸푸르, 코타키나발루가 아닌, 색다른 매력을 가진 페낭에 대해 더욱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:)

페낭 가봐야 할 곳 BEST 5

#클랜제티

중국계 이민자들이 아직까지 살고 있다는 페낭의 대표 관광지 중 하나인 클랜 제티.
가난했던 중국 이민자들이 세금을 내지 않기 위해 물 위에 집을 지어 살았다고 하는데요~
마음 아픈 역사를 뒤로, 지금은 페낭 여행의 필수 관광 코스로 유명해졌답니다.

색다른 건물 구조와 현지인의 생활을 그대로 들여다볼 수 있는 장소로 페낭 본모습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!

#페낭주립박물관

중국계 이민자와 말레이계 사람들의 문화가 섞인 페낭.
특별한 페낭의 문화와 역사를 가장 잘 보여주고 느끼게 해주는 박물관인데요~
영국의 식민지였던 말레이시아 시절의 건물을 이용한 역사가 깊은 곳입니다.

페낭뿐만 아니라 말레이시아 전역에서도 유명하고 손꼽히는 박물관으로 매년 많은 사람이 방문하는 장소인데요.
페낭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, 꼭 방문해야 하는 박물관입니다!

#페낭벽화거리

페낭 조지타운에서 가장 유명한 볼거리로 마을 곳곳에서 귀엽고 아름다운 벽화와 철제 예술품을 볼 수 있습니다.
미니언, 아기, 카메라, 자전거, 이소룡 등 여러 가지 벽화와 작품들이 길거리 곳곳에 숨겨져 있는데요.
마을을 돌아다니면서 기념사진을 찍는 특별한 여행을 할 수 있답니다.

조지타운 지도에서 벽화와 예술품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어서 쉽게 찾을 수 있는데요~
많은 여행객이 벽화를 찾기 위해 지도를 손에 쥐고 길을 헤매는 모습을 볼 수 있답니다!

#극락사

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중국 불교 사원으로 유명한 곳.
다채로운 색의 꽃과 웅장한 탑이 여행객의 마음을 사로잡는다는 장소인데요!
웅장하고 아름다운 사원을 보기 위해 항상 여행객과 현지인들이 많은 곳입니다~

극락사는 산 높은 곳에 있어서, 택시를 타고 가는 걸 추천하는데요. (걸어간다면, 무척 힘듭니다)
사원 내부에는 리프트가 있어 편하게 극락사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!

#리틀인디아

말레이시아에서 느낄 수 있는 인도 고유의 문화와 향기.
페낭 다른 곳들과는 차원이 다른 분위기로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는 곳인데요.
페낭 거주 인도인들이 생활하는 곳으로 인도 음식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답니다!

길거리에서부터 인도의 향기와 힌두어가 페낭인지 인도인지 헷갈리게 만드는데요~
저렴한 가격에 여러 가지 음식과 간식을 맛볼 수 있어서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곳이랍니다 :)

지금까지 여행필수앱 볼로VOLO와 함께 페낭 꼭 가봐야 할 곳을 알아봤습니다!
말레이시아의 색다른 여행지, 페낭으로 여행을 떠난다면 오감을 만족시키는 여행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~


앞으로도 볼로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여행을 만들어 보세요~
그럼 더 재미있는 여행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:)

더 많은 이야기가 궁금하다면?▼▼

https://volo-travel.withvolo.com/trip/2azy99k3

https://volo-travel.withvolo.com/trip/4bzv9w84

https://volo-travel.withvolo.com/trip/4j5yjol2

#볼로#여행#VOLO#페낭#말레이시아
Share to SNS
Link copied.
Paste it somewhere!